본문 바로가기
이건 알고가자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핵이득, 직장인에게 최대 1억원 연금준다고?

by 너의나무 2018. 1. 29.


안녕하세요 언니스입니다.  언니스는 대전에 살고 있지만, 친한친구로부터 소개받은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제도를 소개해드리려 왔습니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는 청년 실업률이 늘어나는 가운데, 중소기업 재직자 평균 연령이 자꾸 낮아지는 것을 해갈하고, 경기도에서 일하는 청년들에게 청년연금, 마이스터 통장, 복지 포인트 등으로 급여 외 안정을 붇돋아 주려는 제도입니다. 쉽게 말하면 경기도 일하는 청년들에게 금전적 쁠러스를 가져다줄 꿀떨어지는 그 제도 알아보겠습니다. 



1.최대 1억을 모을 수 있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연금'



월 급여 250만원 이하의 사람중에서 총 11년간 개인별로 10만원에서 30만원을 넣으면 퇴직연금의 8.33%으로 돈을 보태어 개인에게 최대 1억원의 금액을 마련해 돌려준다고 합니다. 국민연금은 몇십년인데, 이 청년연금은 11년이니 괭장히 융통성있는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1억원 연금이라니! 충청권에도 이런 제도 하나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2.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의 청년 마이스터 통장


월 급여 200만원 이하 재직자들에게 월 30만원을 더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이걸 통해서 본인은 연봉을 제외하고 경기도가 총 720만원을 지원해줍니다. 와.. 정말 부럽습니다. 

3.경기도 일하는 청년복지포인트 근로자 복리후생 지원제도


건강관리, 문화생활, 가족친화 및 자기계발에 사용할 수 있는 근로자 복리후생지원서비스입니다. 

최대 지원금액 120만원을  사용할 수 있고, 지원 규모도 제도중에 가장 큽니다. 1차는 2만명이고, 2차와 3차는  4만명을 모집하고있어서, 헬스나 학원다니는 곳에 혹은 영화를 보거나 공연을 보는 곳에 귀하게 사용될 복리후생지원서비스입니다. 


이렇게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대 1억을 모을 수 있는 청년 연금부터 복리후생을 챙겨주는 청년포인트 근로자 복리후생 카드가 있으니 경기도에 근무하고 살고계신분들은 지원하시면 되겠습니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 자세한 내용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좋은 아침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youth.jobaba.net/introduction